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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지식 쌓기

구글 2023 Ads Safety Report: 사기광고 급증에 차단한 광고 55억 건

by 삶은 재미나 2024. 3. 28.

구글이 현지시간 27일 발표한 2023 광고 안전 보고서(Ads Safety Report)에 따르면, 구글이 지난해 세계적으로 삭제·차단한 광고가 분당 1만 건에 달했습니다.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 및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구글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구글은 이에 따른 책임을 다하고 디지털 광고 생태계를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성과와 분석자료를 안전 보고서를 통해 매년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의 핵심 트렌드는 단연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영향입니다.

구글의 조사에 따르면, 2023년에는 모든 온라인 플랫폼에서 각종 사기가 기승을 부렸는데, 특히 2023년 말부터 딥페이크를 사용한 유명인 사칭 광고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구글은 즉각 대응팀을 꾸리고, 사기 광고의 패턴을 파악하여 유사한 광고를 감지하도록 자동화한 모델을 통해 대규모 제거 작업과 정책 업데이트를 통해 사기 광고 계정 중단을 진행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구글은 지난해(2023년) 55억 개 이상의 광고를 삭제 및 차단시켰으며, 전년(2022)년 대비 거의 두배에 가까운 1,270만 개의 광고주계정을 제거했습니다. 

 

또한 법적으로 또는 문화적으로 민감하거나 부적절한 광고는 그 시기와 장소에 따라 제한될 수 있는데 작년(2023)년 한해 6억 9천 건의 광고가 이에 포함되었습니다. 

 

구글은 갈수록 증가하고 교묘해지는 사기 광고에 대응하기 위해 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s)을 활용하고 있으며, 2023년에 공개출시한 Gemini를 통해 더욱 정교하고 신속하게 광고 안전 집행에 노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검증이 완료된 광고주의 모든 이미지, 글, 동영상 형태의 광고를 검색할 수 있는 광고 투명성 센터(Ads Transparency Center)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https://services.google.com/fh/files/misc/ads_safety_report_2023.pdf

https://blog.google/products/ads-commerce/google-ads-safety-report-2023/#enforcement

https://adstransparency.google.com/